[배우는 언니들] 9회 – 적금, 연금, 보험, 돈 관리, 탈북자 교육, 은행, 북한, 탈북자 남한생활, 탈북미녀

[배우는 언니들] 9회 – 적금, 연금, 보험, 돈 관리, 탈북자 교육, 은행, 북한, 탈북자 남한생활, 탈북미녀


적금
1484545204
54:32
4.71

좋아요 : 96 , 안좋아요 : 6

출처 : 배우고 나누는 배나TV
7466


탈북자들이 한국에서 겪은 생생한 경험담을 전하는 유쾌발랄 언니들 [배우는 언니들] ▷ 배나TV 국내 후원 계좌: 809-24-0253-790 (국민은…
KB부동산시세조회 방법

업데이트 날짜 : 2017-01-16 05:40:04
탈북자들이 한국에서 겪은 생생한 경험담을 전하는 유쾌발랄 언니들 [배우는 언니들] ▷ 배나TV 국내 후원 계좌: 809-24-0253-790 (국민은…

You might also like More from author

27 Comments

  1. 배우고 나누는 배나TV says

    ★읽는 사람을 위해 단락 띄어쓰기 부탁합니다★ 인신 공격, 비하, 욕설의 댓글은 삭제 및 댓글 작성 차단 조치하고 있습니다.

    주제, 아이디어와 좋아요 클릭 부탁드립니다. 타채널 무단 업로드는 불법입니다.
    댓글창을 여는 이유는 1. 시청자가 알고 싶은 주제 건의 2. 배나TV와 출연자에게 지혜로운 조언 3. 시청자들 간의 건전한 토론공간을 위해서 입니다.

  2. Shangrilaa Kim says

    써니씨  돈 관리  철저하네요.     특히 입출금 따로 관리한다는 것은..   매우 인상적입니다.   ^ ^

  3. 김신 says

    돈모으는 방법~~
    1 필요한 금액이나 목표 금액을 정한다
    2 매달 적금가능한 금액을 정한다
    3 적금을 꼭 넣을수 있도록 생활중에서 절약하는 습관을 갖는다

  4. 심재엽 says

    써니님 돈에 대한 관념이 뚜렸하네요 7살부터 일을 했으면 규모있게 모으실수 있을겁니다

    1억 모을때가 가장 힘이들고
    1억 모이면 5억 모으기 쉽고
    5억 모이면 20억은 순간입니다

  5. Brien Oh says

    금이나 은에 투자해요.

  6. Brien Oh says

    저평가 미래 먹거리산업 ICT나 로봇 관련주에 투자하세요.
    전기차 베터리관련 주식도 좋아요.
    우파정권이 끝나가는거 같으니까~
    좌파정권의 투자 전략을 세워요.
    예를 들어 대북경협이나.. 전작권 환수.. 사드배치..주한미군 철수..
    좌파가 들어서면 대북경주를 사고.. 전작권환수 방산주.. 사드배치 철회 화장품등
    중국소비관련주.. 주한미군 철수하면 방산주에 몰빵해요~ ^^

  7. 송정근 says

    성애씨께서 궁금하시는 거 같아 아는대로 말씀드릴게요…
    어느 은행이 금리가 높으냐를 물으셨는데,
    국민 우리 하나 신한 이런 신용도가 높은 제 1금융권이 금리는 더 낮습니다..
    대신 무슨무슨 상호 주택 축협 이런 약간 생소한 2, 3금융권이 신용도가 낮은 반면 금리는 약간 높은거 같습니다 저도 얼핏 들은거라 헷갈리는데 아마 맞을 거에요

  8. 핡 핡 says

    대단하세요 저는 살면서 가계부라는걸 써본적이 없는데..ㅋㅋㅋㅋㅋ 성애언니랑 똑같은 스타일..ㅋㅋㅋ 근데 아직 결혼 할 나이는 아니니.. 천천히 모으세용..ㅋㅋㅋㅋㅋ

  9. kim k says

    돈이 절실히 필요한 사람에게만 돈에 대한 개념이 생기지 그전에는 안생길듯….모르고 살다 가면 행복한거일듯

  10. Jay luna says

    가계부를 쓰는건 숫자를 이해하는 의미도 있습니다.
    보경씨가 이야기 했듯이 수입이 증가할수록 따라서 지출항목이 늘어나고 지출 액수도 상승합니다.

    수입과 지출은 시간에 타라서 유동적이어서 정확하게 숫자로 기록해 놓아야 알 수 있습니다.

    이 수입과 지출의 숫자를 보면 가계의 재정상태를 알 수 있습니다.
    적자이든 흑자이든 정확한 수치로 알수있는 것이죠.

    회사의 회계장부도 숫자를보면 그 회사의 상태를 알 수 있습니다.
    회계란 단순한 수입 지출을 기록하는 것이 아니라 현 재정 상태를 수치로 나타낸 것으로 이해하면 됩니다.

    자본을 모으려면 수익을 올릴려는 노력보다 지출항목을 줄여나가는 것이 일반적 회사들의 경영입니다.

    지출을 줄이려면 수익과 지출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데 일반인들이 오해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에셋이라고 부르는 자산은 자본에 부채를 더한 개념입니다
    1000억대 자산가라고 그 사람이가 1000억을 가지고 있다는 뜻은 아닙니다.
    은행 빚이 1200억 있을수도 있죠..

    이 부채에 대한 이해 부족으로 자산을 재산으로 착각하는 것입니다.

    예를들면 내가 은행에서 융자를 5억 받아서 내 돈 5억을 더하여 10억 아파트를 삿다고 하면 10억 자산으로 인하여 부채가 5억이라는 사실을 깜빡하기 쉽습니다.

    돈을 모으려면 이런 아파트를 내 재산이 아닌 부채로 보는 자세가 빌요합니다.
    할부 자동차도 마찬가지입니다.
    내 재산1호가 아니라 내 부채1호 입니다.

    재산을 늘리는 첫 걸음은 씨드머니를 만드는 것이고
    씨드머니를 만들려고 하면 수익을 늘리려고 하지말고 지출을 줄여야 합니다.
    주거나 식비 교통비등 최대한 지출을 줄여야 하는게 기본입니다.

    성애씨가 500만원 절약한 돈으로 해외여행을 했다는 이야기는 긍정적으로 봅니다.

    여행 성격에 따라서 지출이 될수도 있고 투자로 볼 수도 있는데
    저같으면 지출보다 미래를 위한 교육투자로 분류하겠습니다.

    증권등의 투자는 별로 권하고 싶지 않습니다.
    정 하고 싶다면 삼성전자 사시고 5년정도 푹 썪혀두세요.

    삼성 주식이 몰락할 수도 있지만 삼성이 몰락할정도라면
    대한민국 경제는 휘청이고 있을 겁니다.
    중소기업 투자는 금물입니다.
    천문가가 아니라면 남의 말 믿고 하는 투자는 백전백패입니다.

    남자는 자동차!
    여자는 반러동물!
    이 두가지는 본인 수익과 지출에서
    가장 깊게 생각해 볼 항목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어느정도 경제력을 갖춘 후에 생각하는게 좋다고 봅니다.

    뮈 그냥 있을때 쓰고 없을때
    라면 먹고
    돈 생기면 여행 가고 없으면
    집에서 드라마 보고.
    이것도
    행복하고 즐거운 인생일지도
    모르겠습니다. ^^

  11. pluto Lee says

    박명수의 어록? 중에.."티끌 모아 티끄~을~!" 버럭 했던 ㅋㅋ 티끌을 모으기 위해 지나치게 에너지를 소비해버리면 그릇자체가 작아질 우려가 있고 실리를 챙길 줄 모르는건 못해서가 아니라 그 과정에 몰입 될 자신이 두려워서이다….본인이 애기하고 본인이 박수쳤던ㅋㅋㅋㅋ  완죤 취향저격 당했었죠ㅎㅎ 성애씨 같이 20대에는 단기간의 목표를 가지고 본인에게 투자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봐요.  너무 장기적인 목표를 가지고 20대를 미래에 대한 걱정 때문에 돈에 얶매여 흘려 보낸다면 조금 아깝지 않을까요?

  12. 엘세대 says

    보험하나 들어요 그럼 큰병 걸렸을때 목돈 안들어감 나이들어서 보험 못들거나 엄청 큰돈 들어감

  13. 백안 says

    아직 나이가 어리시면 1금융에 5000만원(이자포함) 정기적금이나 자유적금만 하세요. 걱정이 있으면 보험은 실손보험정도 1개면 됩니다. 자동차를 몰면 자동차보험은 반듯이 있으면 됩니다. 전세면 동사무소에서 근저당권 선순위자있는지 받듯이 법원 등기소에서 주인허가 없이도 발급되는 그집등기부 등본에서 확인하여 선순위자가 있으면 그곳에 들어가지 마시고 선순위가 본인이 되는 곳에 들어가시고 동사무소에서 반듯이 동사무소에서 확정일자받고 이왕이면 전세금보험을 들어두세요. 돈을 버시는게 중요한게 아니라 지키는데 주력하세요. 이자가 높은 상품은 반듯이 위험(리스크)가 있습니다. 어린나이에 돈들고 더 이익보려면 오히려 이를 이용하려고 들기 시작하면 오히려 본인만 힘듭니다.

  14. 백안 says

    굳이 나중에 부동산,국공채,(많이 알아야합니다.)채권,주식,상품,환율(엄청 알아야 합니다, 아니면 죽습니다.) 참고로 이외 선물,옵션(절대하지마세요. 죽습니다.) 즉 젊은 나이때는 지키다가 경제공부를 하면서 조금씩 포트폴리오(분산투자)로 하시면 됩니다. 위험도가 너무 높은쪽은 하지말고 은행적금과 국공채와 부동산과 채권(무조건 신용도 좋은 기업aa급 국내 대기업도 bb급 엄청많고 잘못되면 휴지 됩니다)과 주식과 상품과 환율중에서 본인이 잘한다고 판단되는것을 하세요. 평생 경제공부한다는 생각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가계부를 쓰다보면 제품의 물가인상률을 알 수 있습니다. 경제에서 얼마를 버느냐가 중요한게 아니라 리스크(위험)관리가 제일중요합니다. 젊은 사람은 무작정 안정적으로 지키는 자세로 있다가 나중에 참고로 본인이 많은 공부후 이런곳에 들어오세요. 일반적으로 은행적금과 국공채와 부동산(단 지나친 욕심으로 레버레지를 이용한 즉 부채로 일군 부동산제외)까지하면 잘 안망합니다. 현혹과 사기를 안당하기 위해서라도 얼마 정도는 알아야합니다.

  15. Gregory Hawm says

    북한에서 혈혈단신으로 방금 남한에 온 시청자가 보고 있다고 생각하시고 남한의 철도, 지하철, 도시버스, 고속버스, 대중교통 소개와 이용방법등 주제로 부탁합니다

  16. piano P says

    주택청약통장도 만드셔서 자동이체 해놓으세요. 깨지말고 꾸준히 부으면 훗날 아파트분양받을때 가점도 추가되고, 급할땐 청약통장을 담보로 대출도 가능하다네요ㅎㅎ 세금공제도 된다고하구요^^

  17. Stanley Park says

    혹시 써니양이 그전 이제 만나러 갑니다 162회 (TV 방영 : 2015년 1월 25일)에 나온 김설 양 아닌가요?  YouTube 에서 한참 찾았네요. 열심히 일하고 얼마만큼은 안보는 책사이에 넣어뒀다는 내용이 비슷해서요.맞나요???    "' 야구를 사랑하는 야구소녀 김설양''만약 김설양이 맞으면 얼굴이 조금 변한것 같고 김설 이름이 참 아름다운데왜 써니 (Sunny) 로 바꿨는지…

  18. 한대영 says

    금리가 제1금융권보다 제2금융권인 상호금융(농축협, 수협, 산림조합, 새마을금고, 신협)비과세예적금이나, 저축은행이 높아 예적금 드는게 낫고, 대출은 거꾸로 제1금융권에서 받는게 유리해요. 비상금은 금리가 높은 cma에 넣어두고요.

  19. jai hyuk jang says

    매주 유익하고 재미있게 보고있읍니다 …
    하와이에서 살고있는 재미교포입니다 …
    수고하시는 여러분들위해
    택배로 마카데미아넛 이라도 보내드리고 싶은데
    배나티브이 방송국주소를 찾기힘드네요 ㅠㅠ
    주소좀 알려주세요 ^^

  20. 달래맛 says

    방송을 보다보면 탈북자분들이 일제의 잔재때문인지 일본어를 너무 생활화해서 쓰는것을 몇번 들은것같은데
    방송을 통해서 한국처럼 순화해서 써야될 주제를 한번 다뤘으면 좋겠습니다.

  21. 한대영 says

    북한에 살고있는 사람들은 일기예보를 어디서 듣나요? 한국처럼(뭐요즘은 한국도 자주틀리지만,ㅋㅋㅋ) 일기예보가 정확하나요? 배우는언니들에서 일기예보 주제로 하여 얘기를 나눠봤으면 좋겠습니다.

  22. y-j Kwon says

    와~~ 소름 돋는다.

    써니 양 평소에는 성격이며, 헤어스타일이며,  완전 사차원으로 보이더니….

    금전문제와 관련된 일에서는 정상인을 넘어선 정상인이었구나~~~

    써니 양에게 한 수 배우고 갑니다. ^^

    인생은 그렇게 살아야죠 ^^

  23. joony han says

    저금리의 고착화로 재테크가 점점 어려운 시대로 접어드는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예전에 통장에 돈넣어두면 7~8프로씩 이자가 붙으니 딱히 노후준비할것도 없었는데…지금은 도저히 은행금리에 의지할수가 없죠. 또 부동산불패시대도 저물어가구요. 결국은 예적금같은 안전자산이외 주식이나 펀드 els같은 위험자산밖에는 재태크의 수단이 없지만…이건 일반인이 섯불리 건들 영역이 아닙니다. 나름대로 오랜시간 내공을 쌓아야 되요. 요즘 p2p투자도 성행하는데…분명한것은 높은 수익에는 반드시 높은 리스크가 따른다는 사실입니다. 여러모로 재태크의 함흑기입니다.

    한편 지나친 경조사비는 한국사회의 부정적요인이고 실제 민폐입니다. 학생신분이면 경조사비 낼필요가 있을까 싶구요. 특히 탈북소녀들에겐 경조사비 받지맙시다. 경조사비 안주고 안받기 문화가 좀 벌어져야 함.
    마지막으로 써니님 발언기회를 좀 늘이시고 성애님은 좀 줄이시고…보경님이 컨트롤했음합니다.

  24. K Gypsy says

    어릴적  고향에서 즐거웠던 추억, 재미있거나 기억나는 장소,놀이, 소중한 단짝친구, 아름다운곳등, 이런저런 이야기하다보면  힐링될만한 그런 이야기도  나누면 좋을듯 합니다순수했던 어린시절의 좋은 추억을 떠올리다보면 삶이  참 소중하다는 생각이 듦………. 세분모두 앞으로  좋은나날 이어지기를 빕니다

  25. 가을하늘 says

    1입출금 통장 -용돈 혹은 월급통장 -> 비상금 통장 (일정 금액을 설정하시고 설정한 돈만 너놓고 사용하게되면 그만큼만 보충)

    -> 적금통장 -> 정기예금 통장

    월급(용돈)에서 비상금은 일정금액만 통장만들어 너어 두시고 급히사용하게 되면 사용한 만큼만 보충합니다
    적금들고 적금타면 정기예금을 넣고 다시 적금을 들고 적금타면 정기예금에 합처서 정기예금을 들어
    계속 반복합니다 그러면 정기예금 액수가 조금씩 늘어나게 되고 뿌듣함을 느끼며 통장을 바라보게됩니다.

  26. 정성훈 says

    북에서 쌀1kg는 남한 돈으로 얼마인가요?

  27. 박승현 says

    써니는 얘기는 잘 하는데 머리 스타일 넘 촌스럽내요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