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춘근의 국제정치] 162회 – 미국 현지 강연: 미국과 중국 사이, 한국은 어디에 외교집중을 해야 하나?

[이춘근의 국제정치] 162회 – 미국 현지 강연: 미국과 중국 사이, 한국은 어디에 외교집중을 해야 하나?


적금
1498471040
1:13:37
4.83

좋아요 : 1459 , 안좋아요 : 51

출처 : 배우고 나누는 배나TV
58662


배나TV 국내 후원 계좌 809-24-0253-790 (국민은행, 장원재), 301-0204-0513-51(농협은행, 장보경) 탈북자 후원계좌: 1002-531-436328 (우리은행, 장보경)…
KB부동산시세조회 방법

업데이트 날짜 : 2017-06-26 09:57:20
배나TV 국내 후원 계좌 809-24-0253-790 (국민은행, 장원재), 301-0204-0513-51(농협은행, 장보경) 탈북자 후원계좌: 1002-531-436328 (우리은행, 장보경)…

You might also like More from author

23 Comments

  1. 배우고 나누는 배나TV says

    배나TV 댓글 준수사항 : 지키지 않을 시 삭제합니다.

    1. 인신공격, 비하, 욕설, 반말 금지 2. 영상 주제와 무관한 글 금지 3. 댓글에 영상링크 첨부 금지 (유튜브 자체삭제)

  2. 재석아풀먹자 says

    와 완전 공감한다.. ㅇㅇ

  3. Lee JinWoo says

    신임 강경화 외무부 장관이 틸러슨 미 국무 장관과의 전화 통화에서, 환경 영향 평가는 사드 배치를 하지 않으려는게 아니라, 한국은 민주주의 국가이기 때문에 민주적 절차를 밟는 것이고, 사드 배치의 정당성을 확보하기 위함이라고, 했다더군요. 그러자, 렉스 틸러슨 미국무 장관이 한국의 민주주의를 존중한다고 했다나,,, 이번 문 대통령의 트럼프와의 정상회담에서 최소한 사드 문제는 걸림돌로 작용하지 않을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듭니다..

  4. Howard Hwang says

    이춘근 박사님 강론하시는데, 계속 핸드폰 통화하는 센스….

  5. JS K says

    문재인은 뭔가 가짜같아. 대통령이라는데, 내가 보기엔 아직도 대통령병걸린 아마추어얼간이일뿐. 요즘 티비안봅니다. 보면 소화가 안돼서요.  이춘근박사님 장원재박사님 미국까지 가셔서 강연하시느라 고생하셨는데 유투브로 거져 얻어먹는 기분입니다. 감사합니다. 또 감사합니다.

  6. 현숙한 says

    음향상태 너무 안좋습니다…..명강의인데……아쉽습니다.

  7. 정희섭 says

    이춘근 박사님 당신은 최고입니다

  8. Bb A says

    정기후원 꼭!

  9. Peter Chu says

    명쾌한해설! 역시 이춘근 박사 !

  10. Byoung Kwen Noh says

    궁금한 점이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언젠가는 당장은 아니라도 언젠가는 답변해주시기를…
    일본은 전범국의 이미지를 부정하고 있는데 미국은 왜 가만히 두고 있나요?
    독일처럼 사과하라고 하면 되는데 왜 그렇게 미국이 안 시키는지 궁금합니다
    아시아가 서로 싸우길 미국이 바라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꼭 답해주세요 궁금합니다

  11. min Jeong says

    국민소득이 만달러가 되면 민주주의를 해야된다? 그게 산업화를 이뤄 의식주 해결이 어느 정도될 때 까진 민주화를 보류할 수 있다는 말이 되지 않을까? 경제력도 없이 민주화를 너무 강하게 요구하면 먹고 사는 문제가 어려워 진다. 그런 점에서 볼 때, 박정희대통령의 개발독재가 유효하다는 것이 된다!

  12. 송용년 says

    수고많으십니다
    세계의흐름을제대로아는분들이
    많아졌음합니다
    나치정권수립무렵많은지식인들이탈독을했는데
    탈한국이야기를들으니가슴미어집니다
    배나TV화이팅!

  13. Heki A says

    Thank you!

  14. 심재엽 says

    이춘근박사님의 고견을 듣고 싶습니다. 한미정상회담 결과발표의 핵심은 "한국주도의 대화와 평화를 이끌고 싶다" 였습니다.
    이에대한 제 견해는 20여년간 대화, 평화로 노력했지만 시간의 댓가는 핵의 완성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또 평화 ? 도저히 이해가 안되는데 미국과 한국의 또 다른 숨은 계획이 있는 것인지 이춘근박사님의 고견 듣고싶습니다

  15. wonseop Keum says

    금일 국제정치 도 7시쯤 올라오나요

  16. Soul says

    임진왜란, 정유재란, 일제시대, 6.25 <—- 이 4사건의 전후 한반도의 역사를 보면 지금 한국은 매우 위험한 시기란 답이 나옵니다.

    한가지 예: 임진왜란 —-

    1. 당파싸움 국론분열로 조선은 외세침략을 예측도 못함. (현재: 통일환경을 국제사회 외교를 통해 잘 끌어낸 멀쩡한 박근혜정권을 권력투쟁으로 강탈하며 나라를 혼란과 위험에 빠뜨림. 대부분 국민은 거짓선동에 금방 속아 촛불시위로 박정권을 무너지게 함. 즉 나라를 더 큰 위험으로 몰고 감.)

    2. 의병과 중병이 방허 (현재: 지금의 태극기집회 세력이 될 가능성 있음.)

    3. 신립은 일본의 조총을 오만한 태도로 무시함 (현재: 북핵은 미국과 흥정목적로 착각함. 그러나 최종지는 남한. 한국이 안일하게 생각하고 있을 때 남한을 언젠간 꼭 칠 것임.)

    4. 김성일은 민심을 어지럽피게 하는 말이라고 일본의 침략 가능성을 무시하고, 황윤길은 일본이 침략하리라 선조에게 보고하며 대비하라 함.
    (현재: 요즘 세상에 빨갱이가 어디 있냐며 전쟁중인 나라에서 너무 안일하게 생각하고, 종북몰이는 민심을 어지럽게 하며 우파가 정치에 이용한다고 좌파들이 무식한 주장을 함)

    5. 명나라가 내려와 도와주며 조선은 굴욕적인 중국의 속국에서 못 벗어남 (현재: 한국 정치인들이 똑같은 사대정치를 펼침. 어짜피 북한을 도와줄 것임. = 적화통일)

    5. 선조가 도피가는 길을 조선인들이 일본군에 알려줌 (현재: 여적/역적이 여기저기에 있음. 중국가서 중국편들고, 일본가서 일본편들고, 북한가서 북한편들고 남한에선 간첩질, 종북, 친북질… 등등 언제든지 나라를 배반할 인물이 수두룩)

    6. 일본은 침략전 한반도와 가장 가까운 나고야 섬에 성을 완성. 침략전의 증조로 금방 파악을 했어야 함.
    (현재: 북한이 일본으로 하여금 군력을 강화시킬 빌미를 완벽하게 주고있고 국제사회도 동조하는 방향으로 이끌어가고 있음. 한국은 당파싸움에 젖어 세상 돌아가는 것에 대해 민감하지 않고, 현재 주적인 북한을 같은 민족이란 감성 풀레이를 하며 매우 기본 방허무기인 사드배치조차 반대하고 있음)

    ** 한국은 현재 북한과 일본이 호시탐탐 노리는 것을 "설마"란 인식으로 정신 마비상태.
    우선 북한을 자유체제안의 통일을 시켜야 하는데 박대통령이 거의 다 깔아놓은 판에 문정권이 반대로 적화통일 노선에 들어서고 있음. 무실력에 권력욕심만 가득한 문재인을 뽑은 한국의 운명!

    김정은이 범한 가장 큰 죄악은 일본에게 군력을 키울 이유를 국제사회에 정당화 시킬수 있게 만든 것임.
    한반도가 전쟁이나 변사로 어수선 할때 일본은 독도는 기본으로 먹을 것이고 한반도에 또 들어올수도 있음.
    일본은 섬나라란 열등의식에서 못 벗어 남. 꼭 대륙진출을 또 꿈 꿀것 임. 아베의 행동을 보면 명백하게 보임.

    현재 한국의 주적은 북한이고, 일본과는 협조할 상황은 협조하면서 항상 경계해야 할 대상. 중국과도 협조할 상황은 하며 국가안보에 대해선 강한 스텐스를 취해야 함.
    중국이 어디다 함부로 내정 간섭하며 국가안보 문제인 사드배치를 왈가왈부하는지… 그건 미개하고 비굴한 한국 정치인들이 그런 구멍을 마련해주면서 나라를 말아먹는 중이라 생각 함.

    * 한국역사는 항상 판박이로 반복 합니다.
    (당파싸움 국론분열로 코 앞에 놓인 침략도 예상을 못하거나 현실을 부정하다 크게 당함)

    역사는 교훈이 아니라 한류 드라마 만들라고 존재 합니까! ㅎㅎㅎ
    전쟁을 막을라면 최악을 상상해서 전쟁준비를 완벽하게 해야 합니다. ^^

  17. 남자배한구 says

    전 아무리 생각해도 독자 핵보유는 힘들것 같은데요. 첫째. 한반도 비핵화를 폐기. 둘째. 핵확산 금지 조약 기구 탈퇴가 우선해야 될겁니다. 그럴 경우 심각한 경제 제재가 있을 꺼라 생각 되는데요. 그 제재를 이기고 어떻게 국가 체제를 유지하고 독자 핵 보유를 할수 있을까요? 이춘근 박사님의 고견을 듣고 싶습니다.

  18. Cavin Jang says

    오늘 작은 정성으로 자동이체 후원시작했습니다. 현실을 직시해야 전략이 나온다 봅니다. 그런 점에서 후원하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인접한 강대국은 동반자가 아니라 강압이 따르는 분쟁상대국이 된다는 이전 강의내용에 적극 공감입니다. UN미래 예측 보고서도 한국은 머지 않아 중국과 미국중 하나를 선택할 기로에 설 것이고 그 때 대통령의 리더쉽이 한민족의 운명을 가르게 될 지 모른다는 언중한 예측에 더욱 실사적 태도가 필요한 때라 봅니다. 좋은 활동으로 선택의 기로에서 국민을 이끄는 축이 되시길 바랍니다.

  19. Soo says

    중국에서 태어낳는데 공산국가 산아제한정책으로 국민 등록이 안된 4억추상(검은 아이—무교육, 무거주이동, 무직장) 중국인들을 등록시키면 인구조사가 달라질텐데 여권을 갖고있는숫자도 바끼겠지요.
    중국은 빈부차가 너무 크고 세계에서 2위가 아니고 실제로는 80위 라니, .. 북경, 샹하이, 홍콩는 서울보다 10배 돈으로 사치생활하고.., 인도 나라도 중국과 너무 흡사하다니..
    한국이 "헬조선"이라니 국적은 있어 이동할수는 있는데요.

  20. Soo says

    가주에서 1976년에 처음 이민와서 들은 예기로, 미국의 석유, 에너지가 땅속에 100년이상 쓸것이 있지만 국제정치상호 관계로 석유를 사다쓴다고 들었지요. 그런데 과학이 점점발달함에
    따라 이제 300 년 쓸것이있다니 이민생활 3 세대가 바뀌며 죽기전에 좋은 세상소식이 든든합니다. 미국은 50주가 곧 50개국이 모여사는 큰국가이니 어머어머한 나라입니다.

  21. 김챠트 says

    이춘근 박사님의 국제정치 강의, 영상을 통해서 잘 들었습니다 … 아울러 배나TV 관계자 분들께도 감사를 드립니다 ….. 지식이 차곡차곡 쌓이는 좋은 방송입니다 …. 감사 ^^

  22. 김경구 says

    후회되고 반성되는점이  전부터 보수또는반좌파측 국민들이 이런지식을 배우고있었으면 지금의 문죄인같은선동꾼은 발을못붙혀을텐데 ….   이춘근박사님, 장박사님 감사합니다

  23. Harrison Kam says

    계속 좋은 내용 많이 올려주세요..후원했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